서로에 대한 관심 사라지는 '권태기' 없이 오랫동안 예쁘게 '사랑'하는 커플 특징 9

2019. 5. 6. 02:20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서로에 대한 관심 사라지는 '권태기' 없이 오랫동안 예쁘게 '사랑'하는 커플 특징 9

출처: lass

 

 

사랑하는 감정에는 유효 기간이 있다고 하죠. 하지만 오랜 시간 변함없는 사랑으로 연애하는 커플도 적지 않습니다. 오래 사귄 커플들에게는 어떤 특징이 있는 걸까요?

 

연애전문매체 네탈리카에서 여성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오래 사귀는 커플의 특징 9가지를 정리했습니다.

 

 

1) 서로의 장점만 본다

 

"단점을 신경 쓰다 보면 끝이 없어요" (30대 여성)

 

 

오랫동안 사귄 커플의 대부분은 상대의 단점보다는 장점에 집중합니다. 장점을 보다 보면 서로의 새로운 면을 발견하기도 하고, 신선한 자극이 돼 오랫동안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사랑에 유효 기간이 있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

 

"그런 말은 믿지도 않고, 하지도 않아요" (20대 여성)

 

사랑의 유효 기간이 있다고 믿는 사람들도 있지만, 오랫동안 사귄 커플들은 그런 말을 믿지 않는답니다.

 

 

3) 화장하는 모습이나 옷 갈아입는 모습을 쉽게 보이지 않는다

 

 

"아무리 허물없이 친한 사이라도 예의를 지키면 좋겠어요" (20대 여성)

 

이런 커플들은 설레는 감정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권태기 없이 사랑할 수 있습니다.

 

 

4) 둘만의 스킨십 습관을 갖고 그 습관을 소중히 여긴다

 

"매일 습관처럼 거르지 않고 둘만의 약속된 스킨십을 했어요" (30대 여성)

 

키스나 손을 잡는 등 연인만의 약속된 스킨십을 습관적으로 하면서 관계를 유지하는 커플들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색할 수 있으니 길거리에서 손을 잡는 등 쉽게 할 수 있는 것부터 시도해 보는 건 어떨까요?

 

 

5) 연인에게 지나친 기대를 하지 않으며 어떤 대가도 요구하지 않는다

 

"상대가 무언가를 해주기를 기다리지 않고, 내가 먼저 상대방이 어떤 게 필요한지 찾아보고 배려해줘요" (20대 여성)

 

서로의 관계에서 수동적으로 움직이지 않으며 상대방을 배려해 먼저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입니다.

 

단, 내가 한 배려와 행동에 대해서 어떤 대가를 요구하면 불만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연인끼리 배려하고 봉사한다는 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6) 각자의 시간과 공간이 필요하다

 

"연인 사이라도 계속 함께 있는 건 피곤하기도 하고, 서로에 대한 고마움도 사라져요" (20대 여성)

 

각자의 시간 확보를 위해 일부러 혼자 있는 시간을 만드는 커플도 많습니다. 각자의 일이나 취미, 공부에 전념할 때 서로의 매력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7) 나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을 먼저 가져야 상대방도 사랑할 수 있다

 

"나 자신을 아끼고 사랑해야 상대방도 사랑할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해요" (20대 여성)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 두 사람은 서로에 대해서도 항상 배려하면서 원만한 커플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자는 무조건 사랑받아야 한다는 생각에만 묶여 있으면 결코 두 사람의 관계는 행복할 수 없습니다.

 

 

8) 무조건 참지 않고 언제든지 말할 수 있는 편한 관계를 만든다

 

"참았다가 한꺼번에 폭발하는 건 정말 아닌 거 같아요" (30대 여성)

 

불만을 마음에 쌓아놓지 않고 언제든지 같이 이야기하는 커플도 있습니다. 다만, 말하고 싶은 것을 이야기하는 것도 좋지만 연인의 말에도 귀를 기울이는 자세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9) 외모가 유지될 수 있도록 자기관리를 철저히 한다

 

"살이 갑자기 많이 찌는 건 서로에게 좋지 않은 거 같아요" (30대 여성)

 

처음 만났을 때와 크게 다르지 않게 외형적으로도 항상 노력하는 사람들은 연인과 오랫동안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