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2. 3. 14:23ㆍ카테고리 없음
전직 은행원 출신 아이돌 드림캐쳐 수아
여유 넘치는 눈빛, 가늘고 긴 입술을 가진 얼굴이다. '여왕'이란 별명처럼 전체적으로 조화롭고 우아한 느낌을 준다. 데뷔 초 멤버들이 뽑은 섹시 캐릭터에서도 1위를 하기도 했다. 드림캐쳐 컨셉에 시연, 다미와 더불어 찰떡인 멤버. 화장을 연하게 하면 확 청순해진다. 밍스 시절에 비하면 화장, 헤어스타일 등이 많이 바뀌어서, 평소에는 청량한 미모의 냉미녀지만, 웃을 때는 환하고 귀여워보이는 갭모에의 소유자기도 하다. 밍스 데뷔 당시엔 노랗게 염색한 단발머리였고 이후에도 머리색만 바뀌었을 뿐 단발은 한동안 유지되어 왔는데, 드림캐쳐 데뷔를 준비하면서 검고 긴 머리로 변했다. 실제로 연습생 시절까지의 스타일은 현재의 스타일에 가까웠던 것으로 알려져 있고 스스로 단발머리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한다.[15] Prequel 활동부터는 무대에 따라 포니테일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포니테일에 대한 팬들의 반응이 상당히 좋다.치코리타를 닮았다 2020년 4월 휴식기간에 머리카락도 상해서 중단발로 잘랐는데 헤어 스타일리스트의 설명 및 실제 자른 머리카락에 식겁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단발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말이 사실임을 다시한번 증명(?)했다.헤어샵 브이로그 2018년 9월 'What' 활동 이후로 앞머리로 이마를 덮는 스타일도 자주 보여주는데, 분위기가 차분하고 다크해져 냉미녀다운 도도한 모습이 부각된다. 다만 무대와는 별개로 방송사 출근 사진을 보면 또 밝아보여서, 무대 안팎의 수아를 모두 본 사람들 중에는 '뭐지 같은 사람인가?' 식으로 반응하는 경우도 있다. 팀 내에선 단신에 속하는 편이지만, 비율이 좋다.
무대 위에서의 모습과 달리, 매우 밝은 성격이고 웃음이 굉장히 많다. 어디서든 리액션이 크고 다양한 모습을 보이며 평소 텐션이 상당히 높다. 팬들에겐 다정다감하고 애교 넘치는 편이며 항상 잘 웃고 늘 활기차다. 팬싸 후기를 보면 가끔 수아의 텐션을 감당하지 못한다는 썸냐들도 있다. 그 덕분인지 다른 팀들에도 친한 멤버가 많다고.
드림캐쳐 멤버 전원이 하이텐션에 똘기가 좀 있지만, 그중에서도 수아가 특히 두드러진다.무대 위의 카리스마 있는 이미지와는 다르게, 활달하고 말 많은 성격이라 브이앱에서는 에피소드 창고 역할도 한다. 무대 아래의 모습을 처음 본 사람들은 놀라기도 한다고. 브이로그 수아의 하루 in 폴란드 편은 드림캐쳐 브이로그 중 짧지만 가장 강렬한 인상을 남겨준 영상이며미국 투어에서 팬들이 이 함성을 따라한다고 하였다. 동시에 미국 팬들이 수아에게 "You're so Funny~~~"라고 해줬다고 한다. 평소 말하는 걸 보면 자기애가 상당히 강한 듯. 팬사인회에서 팬들을 칭찬하다가 어느새 자화자찬으로 넘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여러 아이돌들의 증언에 따르면, 평소에 잘 챙겨주는 착한 사람이고 일종의 분위기메이커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모양이다. 동갑인 지유를 제외한 멤버들이 모두 동생들인데 동생들을 많이 예뻐하는 게 누가 봐도 느껴질 정도이다. 애정표현도 과감하게 하는데 멤버들에게 스킨쉽을 자주 시도한다고 한다. 지유피셜 수아의 애정표현은 밀어붙이는 스타일(?) 이라고 한다. 데뷔초땐 가현이에게 뽀뽀를 자주 시도했다. 2017년 9월 팩트in스타에 출연해 빼빼로 게임을 할 때는 과감하게 돌진해 시연(드림캐쳐)의 입술을 깨물어버리며 단 0.5cm만을 남겨놓아 우승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