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신 찍다가 필름 끊겨버린 배우 신혜선

2022. 12. 8. 20:45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키스신 찍다가 필름 끊겨버린 배우 신혜선

어렸을 때부터 꿈이 배우였다. 드라마 〈가을동화〉를 보고 원빈을 보고 싶어서 연기자를 꿈꿨으며, 이후 한 번도 변하지 않고 연기자의 꿈을 가지고 한 길만을 걸었다. 중학교 3학년 때 연기학원에 처음 다녔고 예술고등학교에 진학해 연기를 전공했으며, 대학도 영화예술학과를 진학했다. 학교에 진학하면서 연기를 배우게 됐지만, 연기의 길로 들어서는 방법을 잘 몰랐다고 한다.

 

스스로 방법을 찾고자 휴학을 하고, 혼자 프로필을 들고 여러 에이전시의 문을 두드렸으나 서류심사에서 번번이 탈락하여 오디션조차 보지 못했다. 서류에서 떨어져 오디션의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은 자신에게는 '오디션 100번 떨어졌다'는 선배님들의 말조차 부러웠다고.인터뷰 그렇게 약 3년 정도 지나 드라마 〈학교 2013〉 오디션에 합격하여 데뷔하게 되었다. 〈학교 2013〉에서 본명과 동명의 캐릭터를 맡아 데뷔했다. 캐릭터 설명이 따로 없는 단역이었지만 극 후반에 계나리가 신혜선의 핸드폰을 훔치는 에피소드가 진행되면서 분량을 받았다. 학교2013 신혜선 모음 〈학교 2013〉 방영 당시 소속사가 없던 신혜선은 종영 후 온에어 엔터테인먼트에 둥지를 트면서 본격적으로 배우생활을 시작한다. 하지만 단편 영화와 아역으로 잠깐 출연한 것을 제외하고, 특별한 작품 활동 없이 공백기를 갖게 된다.

2020년 12월, tvN 드라마 〈철인왕후〉에서 불의의 사고로 대한민국 대표 허세남 장봉환의 영혼이 깃들어 '저 세상 텐션'을 갖게 된 철인왕후, 타이틀롤 김소용 역할을 맡았다. 신혜선은 이 작품에서 봉환의 인격이 깃들어 돌변한 소용의 혈기왕성한 모습은 물론, 본래 소용이 지닌 외로움과 철종을 향한 애절한 연심, 봉환과 동기화되어 변화하는 소용과 또 다른 남장 캐릭터인 이생망까지, 여러 다채로운 캐릭터들을 훌륭하게 표현하고 있다. 캐릭터 영상 '하드캐리', '원맨쇼'에 가까운 1인 다역을[18] 유연한 완급 조절로 소화해낸 신혜선의 연기는, 드라마의 최대 셀링포인트라 평가될 정도로 큰 호평을 받았다. 남성과 여성, 코미디와 정극과 사극 등 극과 극의 분위기를 오가는 드라마의 중심을 잡으며 인기를 견인하였고, 최종적으로는 시청률 17%를 돌파하는 큰 성공을 거두면서 원톱 주인공으로서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 '철인왕후' 첫 촬영과 마지막 촬영 다만, 종영이 약 한 달 지난 시점에서, 조선구마사의 역사왜곡 논란에 작가의 전작인 철인왕후가 덩달아 조명이 되며 주연이었던 신혜선에게까지 불똥이 튀는 일이 있었다. 여초 커뮤니티 유저들을 중심으로 신혜선을 모델로 기용한 위머스트엠 홈페이지에 집단적으로 항의하는 상황이 발생하였으나. 위머스트엠은 “내부 논의 결과, 작품 자체의 논란에 대해 신혜선 씨에겐 잘못이 없다고 판단했다”며 모델 기용을 유지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2021년 12월 25일, 쿠팡플레이 SNL 리부트 시즌2 1회 호스트로 출연하였다. '열일곱이지만 서른입니다' 코너에서 뛰어난 급식체 연기를 선보였는데, 유튜브 인기 동영상 1위에 오르고 많은 패러디물이 나오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넷 상에서의 인기에 그치지 않고 쿠팡 플레이 OTT 회원수가 급등하고, '어쩔티비'라는 신조어와 문화 현상을 다루는 여러 칼럼들이 기고되었을 정도로 파급력이 컸다. 시즌 2의 연장이 확정되면서 해당 편의 오프닝과 인기가 소개되기도 했다. 작품과는 또 다른 다양한 연기력과 매력을 보여주며 1회 호스트로서 프로그램의 화제성을 이끌었고, 다시 한 번 본인의 연기력과 존재감을 알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