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2. 23. 03:39ㆍ카테고리 없음
깊게 파인 리본 틈 브레이브걸스 유정 움짤

사실상 은지와 함께 더블 센터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다. 3집 미니 앨범 '하이힐'에서는 공식적인 센터를 맡았으며. '변했어', '롤린'과 '운전만해'는 은지가 뮤직비디오 상 센터이나 공식석상이나 무대에서는 유정이 센터 포지션을 수행하는 경우가 많았다. 역주행 이후에는 팀의 아이콘 같은 포지션으로 입덕요정을 담당하게 되었다. 확실하게 센터로 자리잡게 된 건 롤린 역주행 이후로 볼 수 있다. 허나 짝수 배수인 4인조 체제 이후 현재는, 민영과 같이 센터에 서기도 한다. 일명 언니즈 라인으로 부른다

예전부터 주로 언급되는 고양이상, 강아지상의 미인형과는 달리, 2010년대 들어서 이른바 꼬부기상이라는 새로운 미인형이 각광받고 있다.포켓몬스터의 유명한 캐릭터인 꼬부기를 닮았으며 개죽이도 닮았다. 이 사진은 뭔가 장원영을 닮았다
기본적으로 귀엽고 밝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본인 소개를 꽃미소 유정이라고 할 만큼 예쁜 미소를 가지고 있다. 롤린 역주행에 대단한 역할을 했다 할 정도로 자연스럽고 밝은 미소는 유정의 트레이드 마크. 표정이 많고 얼굴의 움직임이 자유자재라 무대에서 엄청난 존재감을 보여준다. 특히 밝은 이미지의 곡인 하이힐, 롤린 등의 곡에서 유정의 임팩트는 상당하며 타고난 아이돌 같다는 평가를 받는다. 단순히 예쁘다는 느낌을 넘어 자연스럽고 밝은 에너지를 준다는 점은 다른 누구도 갖기 힘든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다. 롤린 역주행 영상에서도 유정을 가리켜 어떻게 저렇게 행복하게 미소지으며 노래를 할 수 있냐는 반응이 많다.
동안의 외모를 갖고 있어 나이에 비해 꽤 어려 보인다. 처음 브레이브걸스를 접하고 막내로 착각하는 케이스도 많은 편.
귀여운 얼굴에 반전 있는 볼륨감 있는 몸매라는 특징도 있다. 특히 유정이 표지모델로 나섰던 맥심 잡지의 인기가 상당했다.그 해 충격의 베이글상을 받을 정도. 이로써 브레이브걸스의 센터로 자리잡게 되었다.
솔라, 예리, 하연수 신예은, 에일리, 지윤미, 소원, 솔빈, 이유비, 리아, 방민아 등 닮은 연예인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