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말복에 좋은 보양식 레시피, 삼계탕 끓이는 법부터 돼지갈비찜 레시피까지

2019. 7. 22. 17:29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알토란’ 말복에 좋은 보양식 레시피, 삼계탕 끓이는 법부터 돼지갈비찜 레시피까지

‘알토란’에서 더운 여름 ‘보양식’ 레시피가 공개됐다.

지난달 6일 방송된 MBN ‘알토란’에서는 복날 대표 음식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우리 집 초복 보양식’ 레시피가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는 삼계탕, 고추무침, 돼지갈비찜 등이 공개돼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아래는 알토란 삼계탕 레시피.

삼계탕의 재료로는 계 2마리, 밤, 대추, 불린 찹쌀, 통마늘, 소힘줄 400g, 물 3L, 육수팩, 소주 4 큰 술, 마늘, 대추가 필요하다.

또한 육수팩을 우리기 위해서 황기 2뿌리, 대파 반 대, 저민 생강 5쪽, 남은 불린 찹쌀, 둥글레차 티백 4개 등을 준비하면 된다.

먼저 깨끗히 손질한 영계에 밤, 대추, 불린 찹쌀 그리고 통마늘을 넣어준다. 

속을 채운 닭을 산적 꼬치로 바느질 하듯이 꿰맨 후 육수를 만들어준다.

육수는 소힘줄을 데쳐낸 뒤 물을 보충해주면서 끓여주면 된다.

여기에 닭, 황기, 대파, 저민 생강, 불린 찹쌀, 둥글레차 티백을 넣고 끓이다가 소주를 넣어 준다.

닭이 익으면 마늘과 대추를 넣고 끓이다가 대파를 얹어 완성해주면 된다. 

 

아래는 알토란 고추무침 레시피.

고추무침의 재료는 풋고추 10개, 통마늘 2컵, 고추장 5 큰 술, 깨소금 2 큰 술, 참기름 2 큰 술, 간 양파 2 큰 술, 간 사과 2 큰 술 등이 필요하다.

먼저 풋고추의 꼭지를 따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꼭지를 뗀 통마늘 2컵을 센불로 5분 정도 볶다가 양념장을 만들어준다.

양념장에는 고추장 5 큰 술, 깨소금 2 큰 술, 참기름 2 큰 술, 간 양파 2 큰 술, 간 사과 2 큰 술을 넣어 섞어주면 된다.

준비한 풋고추와 마늘에 양념장을 넣어 버무려주면 완성된다. 

 

아래는 알토란 돼지갈비찜 레시피.

돼지갈비찜 재료는 돼지갈비 1kg, 끓는 물, 찬물, 물1L, 간장 4 큰 술, 저민 생강 30g, 통마늘 6개, 고추씨 2 큰 술, 당근 반 개, 오이 반 개, 사과 반개다. 

이때 양념 재료로는 커피 반 큰 술, 맛술 3 큰 술, 후춧가루 3 꼬집, 흑설탕 각 3 큰 술 황물엿 4 큰 술가 필요하다.

돼지갈비의 뼈 사이사이를 잘라 적당한 크기로 나눠준다. 데친 돼지갈비를 찬물에 헹궈주며 물기를 제거해준다.

손질한 돼지갈비에  커피 반 큰 술, 맛술 3 큰 술, 후춧가루 3 꼬집, 흑설탕 각 3 큰 술 황물엿 4 큰 술로 양념을 넣어 준다.

이어 센불, 중불, 약불로 골고루 고기를 익혀준 후 국물에 간장, 생강, 통마늘, 고추씨를 넣어준다.

 

국물이 자박해질 때 쯤 당근과 오이, 사과를 넣어 조리다가 참기름으로 마무리해준다.

한편 ‘알토란’은 대한민국 대표 셰프들이 선보이는 집밥 비법! 그들의 자존심을 걸고 공개하는 최고의 ‘한 끼’를 다루는 공감 100%, 활용 100% 정보 프로그램을 그리고 있다. 매주 일요일 오후 11시, MBN에서 방영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