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정 없는 오또맘 실물 vs 마스크 벗은 이블린

2024. 3. 16. 20:48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보정 없는 오또맘 실물 vs 마스크 벗은 이블린
보정 없는 오또맘 실물 vs 마스크 벗은 이블린

https://dailyissue.net/SvZuuS

 

보정 없는 오또맘 실물 vs 마스크 벗은 이블린

정치, 경제, 사회, 생활/문화, 세계, IT/과학 등 언론사별, 분야별 뉴스 기사 제공

day-news.kr

대한민국의 온라인 쇼핑몰 기업인이자 인플루언서.

59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인스타그램 스타로 드레스와 비키니 등을 판매하는 쇼핑몰 OTTOMOM's Boutique를 운영 중인 CEO. 최근 이혼했으며, 다섯 살 아들을 홀로 키우고 있다고 알려졌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운동하는 엄마란 뜻의 오또맘이란 아이디를 쓰고 있다. 팔로워 질문에서는 '오또'가 어렸을 때 별명이라고 답했다는데 추가바람. 

 

2019년 12월 4일 방송인 장성규가 오태화를 팔로잉한 것이 알려졌다 이에 오태화는 인스타그램에 장성규가 본인을 SNS 팔로우했다는 사실을 밝혔다. 이에 유부남인 장성규가 오태화를 팔로잉한 것이 옳은 것이냐는 지적이 났고 결국 장성규가 오태화를 언팔로잉을 한 후 오태화는 사과문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이블린

 

2021년 12월 13일, 이블린이 업로드한 유튜브 영상 관련 논란이 일었다. 지난 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승무원 룩북 / 항공사 유니폼 코디’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한 지 대략 한 달 후다.# 영상에서 이블린은 2벌의 승무원 유니폼을 착용했는데, 속옷만 입은 모습으로 등장해 의자에 다리를 올리고 스타킹을 신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승무원 유니폼을 입었다. 이 영상은 여자 커뮤니티 더쿠넷의 글을 시작으로, 다음날부터 글이 기사화 되었다. 특히 해당 영상이 특정 직업군을 성 상품화한다는 여론이 나오기 시작했다. 이블린은 댓글에서 "착용한 의상은 특정 항공사의 정식 유니폼이 아니고 유사할 뿐, 디자인과 원단이 다르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한항공 노조 관계자는 "색도 같고 누가 봐도 대한항공 승무원 유니폼을 연상할 수 있는 의상"이라고 반박했다. 한편 해당 유튜브 영상과 인스타그램에서는 대한항공 승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성희롱성 댓글이 달렸다[2]. 블라인드에는 현직 승무원이 해당 영상을 언급하며 "다들 저게 뭐가 문제냐고 한다. 그런 성적인 영상을 올린 건 그 여자인데 온갖 희롱은 우리 회사 승무원들이 받고 있다"며 심정을 토로했다. 대한항공 노조 측은 이블린을 경찰에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정보통신망법상 모욕·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고 한다. 대한항공 측은 "해당 당사자 및 채널에 지속적으로 영상 삭제 요청을 하고 있다. 법적 조치도 검토 중"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로톡뉴스 기사에 인용된 변호사들은 룩북 유튜버에게 법적 책임을 물리긴 어려울 것 같다는 의견을 냈다. 변호사 4명 모두 "형사상 명예훼손이나 민사상 손해배상 책임이 인정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내다보았다. 유니폼 디자인 및 재질이 대한항공의 유니폼과 다를 뿐더러, 단순히 착용한 것이기 때문에 법적으로 제재할 수 있는 어떠한 근거도 없다고 한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여초와 남초의 반응이 크게 갈렸으며 유튜브 댓글의 여론은 비판적 의견도 있었으나, 이블린을 지지하는 남초 커뮤니티에서 충분히 보장되어야 할 표현의 자유이며, 억지 논란이라는 의견이 많았다. 해당 뉴스가 노이즈 마케팅이 되어 버려서 크게 반발한 네티즌들로 인해 응원 댓글의 줄을 이으면서 오히려 해당 유튜브 동영상의 조회 수가 수백만이 나온 것은 물론 구독자 수가 논란 이후 2배 이상으로 급증했다. 12월 15일, 이블린은 성적수치심을 유발하거나 모욕적인 일부 커뮤니티의 댓글에 대해 법적대응하겠다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서 밝혔다.

 

유튜브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자신 안에 숨겨져 있던 끼를 마음껏 표현하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자신이 그동안은 매우 조신하고 조용하게 살아왔는데, 계속 자신의 끼를 감추고 살 생각을 하니 너무 답답했다고 한다. 이블린에게 고소를 당했던 구제역에 의하면 고소인 실명이 중국식 성명이었고 국적은 모르겠다고 하나, 이블린 본인에 의하면 자신은 한국인이고 중국인이나 조선족이 아니라고 한다. 우선 본인피셜은 영국 태생의 한국 국적자라고 밝혔다. 신장은 168cm이다. 과거 팝콘TV 에서 '로나', 내지 '샤로나' 로 활동했던 이력이 있다고 한다. 그 당시에는 레깅스 위주의 운동복을 입고 나오는 털털한 백치미 컨셉이었으나 어느 순간 채널과 계정이 모두 사라졌다. 2022년 3월 20일 얼굴을 공개했다. 사실 그 이전에도 이블린 실물, 이블린 얼굴이라고 구글링을 하면 노마스크 사진들과 반응들이 올라와있어서 아는 사람들은 다 알고 있었다. "실시간 실물 공개해버린 ‘승무원 룩북 유튜버’ 이블린 상황 (+반응) 아카이브 다만 이블린은 인지도가 어느날 갑자기 급상승한 케이스라서 노마스크 사진이 있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았던것 뿐이다. 네이버의 인물 정보에 등록되었다. 문서 내 대표 프로필 이미지로 등록된 사진은 3월 19일 라이브 방송 후 본인 유튜브 커뮤니티에 공개적으로 감사의 인사와 함께 올린 것이다. 저 라이브 방송 이후로 등록되고 있는 영상들에서는 다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출처 아카이브 리그 오브 레전드를 좋아하는것으로 보인다. 간간히 LCK 공식영상에도 댓글을 남긴다. 이블린이라는 예명도 리그 오브 레전드에 나오는 동명의 챔피언에서 따왔다고 한다. 나이는 공개하지 않았으나, 얼굴을 공개했을때 네티즌들은 30대 중후반~40세, 대략 1980년대 중후반생[5]쯤 되지 않겠냐는 추측이 많다. 허나 방송에서의 본인피셜은 1995년생이라고 했다. OnlyFans 크리에이터 상위 1%내에 들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