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인 알프

2025. 3. 27. 06:53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오래 전 국내에서 외계인 알프라는 제목으로 방영된 미국 드라마 알프 및 해당 드라마의 주인공 외계인.

알프는 Melmac이라는 행성에서 발생한 불의의 사고로 모성이 멸망해 소형 탈출선으로 탈출해 지구에 불시착하는데 하필이면 주인공 집 헛간 지붕에 추락한다. 행성에서 사고가 일어난 이유는 행성의 모든 외계인들이 동시에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해서 일어난 전기폭발이라고 한다. 생긴건 개미핥기 비슷한 길쭉한 얼굴의 갈색 털북숭이이다. 우리말 성우는 배한성. 배한성은 맥가이버와 알프를 자신의 대표작으로 꼽기도 했다.

이 드라마는 1980년대에 미국에서 방영된 드라마로, 한 가족이 행성 멜맥에서 온 털복숭이 외계인과 사는 소소한(?)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이름은 첫 만남 당시에 집주인인 윌리가 외계에서 온 놈이라며 'Alien Life Form'에서 앞글자만 따서 '알프'로 부르지만, 본명은 'Gordon Shumway'이다.
https://youtu.be/03_NqJFVEOc

인기는 꽤 있어 시즌 4까지 방영되었으며, 가끔 미국 영화나 드라마 등으로 틈틈이 등장한다. 빅뱅 이론의 어느 석사학위를 가진 마마보이가 어릴 때 쓰던 물건을 정리하다가 알프 인형을 보고 감격에 겨워하든가…로봇 치킨에서는 어째서인지 '에이리언 시리즈의 에이리언이 제노모프가 아니라 알프라면?'이라는 식으로 패러디되었다(...). 가장 압권은 에이리언 1에서 리플리가 데리고 다니던 고양이를 노리려다 리플리로 말미암아 에이리언 1의 그 장면처럼 로더로 말미암아 방법당하는 것.

결말은 살아남은 동족 친구랑 통신을 하다 걸려서 미공군에게 잡혀가고 친구는 도망가는 시궁창 결말이었다. 결말이 좀 그렇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알프가 지구인들에게 인정을 받고 지구에 살게 되는 스페셜 에피소드가 나와 완결되었다.
잡혀갔지만 군대에서는 그를 잘 대접해줬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