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설인아 필모그라피

이리날자 2024. 3. 27. 22:49
반응형


설인아 필모그라피
중학교 2학년 때 위엔터테인먼트에 아이돌 연습생으로 입사하였다. 원래부터 배우를 꿈꿨으나 가수가 되고 나서 배우에 도전하는 것이 더 빠른 길일 수 있다는 회사 측 조언에 기인한 것이며, 본인 역시도 그렇게 생각했기 때문에 아이돌을 먼저 준비 했다고 한다. 그러나 회사의 이런 저런 내부 사정과 엄격한 관리 규율 등으로 인해 고3이 되었을 때에는 연습생 동료들 모두가 떠나고 회사에 홀로 남아 있게 되었다고 한다.



이때 대학을 가야겠다는 불안감이 엄습해 회사에 양해를 구하고 스스로 대학 입시를 준비하기 시작했다. 그때가 대학 입시 3개월여 전으로, 무용을 하는 주변 친구들에게 무용의 기초를 배우고, 연습생 생활을 통해 익힌 힙합을 접목해 스스로 무용 안무를 창작하여, 실기 시험[5]에서 선보인 끝에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에 합격한다.

가수 연습생으로 보낸 시간은 약 3년 9개월로 본인은 이 기간에 대해 아쉽지 않다고 한다. 막내 생활 경험으로 인해 눈치가 빨라졌고 이때 배운 노래, 춤, 연기 등이 궁극적으로 본인에게 도움이 되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2015년 KBS 2TV 드라마 프로듀사에서 극중 신디의 고등학생 안티팬으로 등장하며 얼굴을 알렸다.
2016년 KBS 2TV 예능 나를 돌아봐의 조영남 몰래카메라편에서 할아버지 뻘인 조영남에게 화를 내는 연기를 하며 실제로 따귀를 세차게 때려 '조영남 따귀녀'로 화제가 되었다. 이후 2016년 4월 30일부터 방송된 MBC 드라마 옥중화에서 젊은 시절의 한금옥 역할를 맡아 단역임에도 불구하고 존재감을 내비쳤다.

2017년 4월 JTBC 힘쎈여자 도봉순에서 극중 배우 지수가 연기한 인국두의 여자친구 조희지 역을 맡았다. 또한 2017년 5월 21일부터 2019년 1월 7일까지 MBC 섹션TV 연예통신의 MC로 활동했다.
2017년 7월 17일부터 9월 5일까지 KBS 2TV 드라마 학교 2017에서 학교 퀸카 홍남주 역으로 출연해 장동윤과 호흡을 맞췄다.


2018년에는 KBS 1TV 드라마 내일도 맑음에서 여주인공 강하늬 역을 맡아 중장년층에게 인지도를 크게 높였다. KBS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지만 외적, 연기력 면에서 선역보다는 악역이 어울린다는 평을 받았다.


서울예대 탈춤 동아리 예대민속연구회[11] 출신이다.
낙천적이고 털털한 성격이라고 한다. 친한 친구들 사이에서 개그 욕심을 부리기도 한다고.
걸그룹 연습생을 중학교 3학년 무렵 시작했는데, 같이 연습하던 연습생들 중 민도희, 허영지가 있었다고 한다.[12]
걸그룹 데뷔를 목표로 오래 연습생 생활을 한 데다 춤으로 어려운 서울예대에 합격한 만큼, 노래 실력와 댄스 모두 일반인 수준을 뛰어넘는다. 드라마 《오아시스》 홍보차 출연한 더 시즌즈에서 '여우야'를 부른 영상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롤 모델은 김혜수, 이상형은 듬직한 판다곰 같은 조진웅이라고 한다.
티어실원스 광고에 출연했는데, 네티즌들의 반응은 ???를 연발할 정도로 충격적이었다. 김동현의 여자친구 역으로 나왔다.
데뷔 초 신인 배우 시절 오디션을 정말 많이 보러 다녔다고 했다. 그 당시에는 스타일리스트도 없고 숍 가기도 돈이 아까워 직접 헤어 메이크업도 하며 항상 의상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고 했다. 그러다 털털한 캐릭터 컨셉의 오디션이 들어오자 그때 한창 유행이던 청청 패션을 입고 봤지만 주변 사람들이 걱정할 정도로 오디션을 망쳤다고 했다. 오디션이 끝나고 인사를 한 뒤 자리에서 일어나자마자 "청청은 왜 입은 거야?" "자기가 무슨 이효리인 줄 아나 봐" 등 일부러 들으라는 듯이 비난을 했으며 그 얘기를 듣고 나가는 문고리를 잡는 순간 손을 바들바들 떨렸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