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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년대 연예인들의 애마!!!

이리날자 2024. 12. 26. 0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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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년대 연예인들의 애마!!!

1980년대 중순부터 경제가 회복되자 고급차 시장이 다시 발달하면서 미국에서는 수입차와 코치빌더의 개조 옵션으로만 연명하던 컨버터블 시장이 다시 번성하기 시작했고, 그동안 좋게 말하면 가성비 좋은 차들을 만드는 회사, 나쁘게 말하면 싼마이 회사라는 이미지가 있던 일본의 제조사가 내수 시장에서 다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럭셔리 카 시장에 발을 들여 놓기 시작했다. 고급과는 거리가 먼 이미지를 벗기 위해 완전히 새로운 별도의 브랜드로 런칭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바로 아큐라와 렉서스이다. 이전에도 럭셔리 전용 디비전은 미국 등지에서 존재해 왔으나 렉서스는 유별난 성공을 거뒀고, 대중차 회사의 럭셔리 브랜드로서 큰 귀감이 되어 이는 인피니티, 제네시스 등의 탄생에 영향을 끼치게 된다.

또한, 일본의 토요타 생산방식과 같은 부분이 미국에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NUMMI나 CAMI 등을 통해 미국 기업들이 일본 차량 기업과의 합자를 통해 그들의 방식을 배우려는 움직임을 취하기 시작했다. 그러면서도 일본차의 첨병을 방어하기 위해 새턴, 이글과 같은 기업들이 '수입차 대항마' 역할로 포지셔닝하기 시작했으며 올즈모빌과 같은 경우는 마케팅 실수로 인해 나락의 길을 걷을 걷게 되었다. 국산차의 경우는 현대 프레스토와 포니엑셀을 선두로 1986년부터 미국 시장에서 판매되기 시작했고, 한 해 최고로 많이 판매된 수입차라는 기록을 세우게 되었다.

일부 국가들에서는 자동차 산업을 정부의 주도로 규제하려는 시도가 이루어졌는데, 호주에서는 자동차 산업의 합리화를 위해 버튼 플랜을 수립 및 실행하였으나 큰 효과를 보지 못했다. 대한민국에서는 자동차공업 통합조치 및 자동차산업 합리화조치와 같은 정책들이 시행되기도 했고, 1987년이 되어서야 수입차 시장이 서서히 개방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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